꽝글러TV 먹고 놀기

[맛집] 제주도 조천 식당교래 갈치조림 본문

먹고 놀기

[맛집] 제주도 조천 식당교래 갈치조림

꽝글러TV 2019. 9. 9. 05:33

[맛집] 제주도 조천 식당교래 갈치조림

안녕하세요?
Day by Day입니다.

제주도에 오면 무조건

갈치조림 먹어야 되는거죠?

그래서 방문한

식당교래

소개해 드립니다.

식당교래

 

 위치

 

주소와 연락처 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655

조천읍 교래리 481-3 (지번)

064-784-1067

 

교래보건소 맞은편에 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664926592

 

식당교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655 (조천읍 교래리 481-3)

place.map.kakao.com

 

 

내외부와 메뉴

 

내외부 모습에서

많이 신경 쓴 내용이

눈에 들어옵니다.

CI 도 깔끔하고

제주도에서 흔한 메뉴지만

브랜딩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제주산 갈치와 고사리

그리고 제주산 돼지를

이용한 메뉴가 대표네요!

내외부 모습이 아주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점심도 아니고

저녁도 아닌 이상한 시간에

방문해서 사람이 별로 없어서

내부 사진도 편하게 찍을 수 있었네요.

식당교래

이 창가자리가

비오는 날 운치있고

아주 좋았습니다.

메뉴판이

A4용지 한장을 코팅해서

깔끔합니다.

하지만 가독성은

쪼금 떨어진는 느낌이네요.

외국인들을 위해

사진도 넣으면 좋겠네요.

대중소 사이즈로

나뉘어 있는 조림메뉴는

돌솥도 되어서 너무 좋네요.

소자가 2인분 기준이라

돌솥도 2개가 나왔습니다.

계산대 근처에는

빠지지 않고

지역특산품들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한라봉 과즐을 샀는데요

돌아오는 길에 운전하며 

먹는데 그 깊은 맛이

아주 고급 다과로 느껴졌습니다.

와인과도 잘 어울리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식사후 후식을 위한

보이차, 커피등이 준비되어 있고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들도

돋보이네요~

 상차림

 

제돈 주고 시킨

상차림을 보시죠~

깔끔한 찬들이 나오지만

메인 메뉴가 나오면 바로

찬밥신세가 되어 버립니다.

싱싱한 샐러드요~

묵은지 오겹살찜 소자입니다.

2인분 기준이라

돌솥도 역시 2개가 나오네요.

처음 나온 비주얼과 달리

엄청 맛나게 먹었습니다.

해산물만 먹으면 자칫

비릿할 수도 있고

생선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을 위해서도

좋은 대체 메뉴인 것 같아요!

고사리 갈치조림 소자.

귀한 국내산

게대가 제주산 고사리는

어디에 숨었을까요?

어느정도 익은 후

갈치조림 냄비 내부모습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무와 감자

양파와 팽이버섯

색감을 더하기 위한 홍고추까지

잘 보고 배워서

집에서도 해먹어 봐야지요?

갈치와 고사리

말해 뭐합니까?

정말 맛있네요!

갈치조림에

고사리 넣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아닌가?

수미네 반찬에서도 넣었던가요?

오겹살 양이 장난이 아니네요!

오겹살의 쫄깃함은

절대 삼겹살이 따라 올 수 없잖아요?

갈치 조림도 슬슬

바닥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밥다먹으면

돌솥의 누룽지를 먹어야죠?

이전 요리의 모든 진한 향을

날려주고 입안을

개운하게 만들어 주는

마법같은 음식이죠!

조림 양념을 하나도 보내주지 않습니다.

밥에 쓱쓱 비벼서 먹어야죠!

식당교래

바닥을 보이게 만드네요!

에코랜드나 근처에 가신다면

한번 들러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돌솥이 나오니

어느정도 납득이 가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이나마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은 사랑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