꽝글러TV 먹고 놀기

해외여행 준비 환전에서 수령까지 KB Liiv 본문

놀고 먹기

해외여행 준비 환전에서 수령까지 KB Liiv

꽝글러TV 2019. 6. 30. 20:57
리브 환전 유로

안녕하세요? Day by day 입니다. 

사실 요즘 국내 숙박 비용이 연휴나 휴가기간에 평소보다 터무니 없이 비싼 것이 사실이예요.

그래서 가성비 좋은 여행지를 많이들 찾으시는데,

그 첫 번째 관문인 환전하는 방법 중 제가 사용하는 KB Liiv 를 이용한 환전과 수령까지 알아볼께요.

 

우선 왜 온라인으로 환전을 하냐면 바로 환전 수수료에 대한 할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작다면 작지만 어느 정도 이상의 환전이면 최소 커피값 한잔은 아낄 수 있어요.

 

저는 국민은행을 이용하고 있고 그래서 KB 리브라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올해 들어 온라인 환전을 뒤늦게 알게 되어 더 이상 인천공항에서 환전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선 핸드폰에 해당 어플을 깔고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어플 시작 시 보이는 화면입니다.

 

 

어플 실행이 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오른쪽 상단 상병 계급장 모양이 메뉴를 선택하시면...

 

 

 

평소에는 간편조회나 1/N을 위한 리브머니 보내기를 하는데

특별히 해외에 나갈 일이 있을 때는 환전신청을 해요.

  

메뉴 중에 저는 첫번째인 영업점 수령을 주로 선택합니다.

 

 

1일 최대 100만원인데 제 기준에서는 충분하고요

USD, JPY, EUR 등 주요 국가는 다 커버가 됩니다.

 

 

원하시는 통화의 판매 단위를 확인하시면 되는데, 동전은 환전이 어려우니 참조하세요.

 

 

저 같은 경우는 근처 영업점에서 수령을 주로 합니다.

일정에 공휴일이나 영업점에 갈 시간이 부족하다면 외화 ATM기기를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꿀팁! 지점은 아무곳이나 신청하고 외화 취급 국민은행 지점에 신분증과 함께 방문하면

언제나 다른 지점에서도 외화 수령이 가능합니다!!!

 

 

저는 외화 현찰로만 찾아 봤습니다.

여행자 수표는 사용해 본 적이 없네요.

 

 

외화 ATM의 전국 위치가 나와 있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여행자 보험도 무료로 가입이 되는데요

사실은 무료는 아니고 취급 수수료 환율 우대 10% 할인을 사용하는 것이죠.

저는 다른 여행자 보험들이 있어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환전 금액에 따른 보장 내용도 다르니 확인하시고 비교해서 선택 해 보세요.

 

 

 

 

신청 금액은 외화 기준으로도 원화 기준으로도 선택하여 환전이 가능합니다.

전 늘 필요한 외화 기준으로 선택을 하는 편입니다.

 

 

원하시는 수령 날짜는 사실 크게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내일로 선택하고 일주일 내에 찾았을 때 문제는 없었어요.

 

 

이제 지점에서 필요한 권종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에는 유로를 바꿨습니다.

저렴한 환전으로 기분 좋은 해외 여행의 첫 시작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환전


리브 환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