꽝글러TV 먹고 놀기

[맛집] 군산 쌍용반점 조개 짬뽕 본문

먹고 놀기

[맛집] 군산 쌍용반점 조개 짬뽕

꽝글러TV 2019. 7. 26. 01:40

군산 쌍용반점

안녕하세요?

자나 깨나 면사랑이 식을 줄 모르는

Day by Day 입니다.

 

군산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면을 사랑하는 저에게는

바로 짬뽕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그 중 첫번째로 손꼽히는 곳

군산의 대표 중국집 중식당

"쌍용반점"

을 가보겠습니다!!!

 위치

 

 

 

 

http://kko.to/E5lzverjj

 

쌍용반점

전북 군산시 내항2길 121

map.kakao.com

군산항 옥도면사무소

바로 옆에 있습니다.

친절하게 큰 도로에

표지판도 있네요???

오늘은 비가 많이와서

오는 길이 많이 막혔네요...

 

 

큰 도로에서 들어오는 길목 풍경입니다.

 

 실내.외 풍경

 

예전과 많이 달라진 모습이네요.

많은 분들이 줄서서 기다리시고

음식도 나오는데 시간도

오래 걸렸다고 하셨는데

전 평일 이른 저녁 시간에

도착해서 다행히 큰 기다림 없이

짬뽕을 영접할 수 있었습니다.

쌍용반점

실내 모습들입니다.

방으로도 나뉘어져 있긴한데

좌식은 아니고...

단체 손님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창가 자리는

바닷가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비오는 바닷가의

고즈넉한 풍경이

식사를 더욱 기대하게 합니다.

뷰가 정말로 멋지네요!!!

 메뉴

 

메뉴는 다른 정통 중식당들과는 다르게

많진 않았습니다.

 

짜장면 칠천원

간짜장 팔천원

사천짜장 만원

해물짬뽕 팔천원

전복짬뽕 만삼천원

짬뽕밥 구천원

탕수육 소자 만구천원 중자 이만이천원

팔보채 이만칠천원

새우댄부라 이만사천원

 

짜장과 짬뽕은 가격이 싼편은 아니지만

요리가격은 비싸지 않네요.

 

 

 음식

 

안쪽 복도에는 이렇게 

동죽을 해감하고 있네요.

10여년 전에는 동죽만

많이 올라갔었는데요...

 

물 다음으로 제일 첨음 나온 것들 입니다.

빈그릇과 단무지네요.

하지만 춘장은 없고 작은 종지를 하나 주시네요.

 

손님이 거의 없었는데도

거의 10분정도 되어 짬뽕이 나왔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홍합과 꼬막도 들어 있네요?

 

간짜장도 나왔습니다.

비쥬얼은 평범해 보이시죠?

뭐 맛도 그렇습니다.

너무 짜지 않아 좋았습니다.

 

이제 즐겨봅니다.

짜장과 짬뽕을 고민하지 말고

둘 다 시키는게

면사랑의 자세 아니겠습니까???

 

보기보다 조개들이 실합니다.

양도 많구요.

다만 국물맛은 보통 짬뽕과 다른데

치킨스톡을 거의 안쓰는 것 같습니다.

조개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그 시원한 맛을 살리려고 그런것 같기도...

동죽과 꼬막을 익히기 위해

조리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네요.

 

야채는 양배추 알배추 부추 양파 당근 등

기본적인 야채들이 들어갔습니다.

맴기는 상중하 중에 하에 속합니다.

맵지 않기에 시원한 맛은 좋지만

깊은 맛은 기대하기 어렵네요.

 

다만 조개가 많이 들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조개 파편이 많이 씹히는 편입니다.

바닥부터 싹싹 긁어 먹을 생각은 버리고

좀 천천히 먹어야 합니다.

 

 

짜장이 떨어졌다고 하셔서

간짜장을 시켰는데

보통입니다.

씹히지 않는 비계부분의 고기가 있더라구요.

 

 

참 춘장의 비밀은 이겁니다.

별도로 소스통에 담겨 있습니다.

춘장이 셀프 시스템이네요...?

짜장 색상은 합격!!!

아직 홍합철이 아닌 걸로 아는데

역시 남쪽으로 좀 내려오니

조개들이 싱싱하고 큼지막합니다.

저 홍합은 수저보다 컸습니다.

몸값 비싼 꼬막도 제법 많이 들었습니다.

걸러낸 조개 껍질 양입니다.

빈그릇이 보통 짜장면 그릇 비슷하니

조개양이 대충 감이 오시나요?

홍합도 있지만

속이 꽉찬 꼬막과 동죽이 대부분이라

실제 조개양이 꽤 되는 편입니다.

절대 팔천원이 아깝지 않습니다!!!

언제나 싹싹!!!

 주변 풍경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이제 배가 차니 군산항의 주변 풍경이 보이네요...

이상 면사랑 Day by Day였습니다.

 

또다른 군산 짬뽕 맛집은 여기↙

https://daybyday-001.tistory.com/25

 

[맛집] 군산 왕산 콩나물 짬뽕

안녕하세요? 면사랑 면귀신 면홀릭 Day by Day입니다. 군산 대표 짬뽕하면 이곳을 빼놓을 수 없다고들 하시더군요. 바로 콩나물짬뽕 전매특허 중국집 중식당 왕산 입니다. 위치 https://place.map.kakao.com/1062..

daybyday-001.tistory.com

또다른 여의도 짬뽕 맛집은 여기

▼▽▼▽↓

https://daybyday-001.tistory.com/26

 

[맛집] 홍보석 여의도 점심 중국집

안녕하세요? 연달아 짬뽕대전이네요! 면사랑, 면홀릭, 면귀신 Day by Day입니다. 오랜동안 변치않는 여의도 대표 중국집 중식당 여의도 직장인들의 점심과 숙취를 책임져 주는 "홍보석"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daybyday-001.tistory.com

또다른 기장 짬뽕 맛집은 여기

▼▽▼▽↓

https://daybyday-001.tistory.com/22

 

[맛집] 부산 기장 월내반점

안녕하세요? 언제나 숙취에 해장을 찾아다니는 Day by Day입니다. 오늘은 부산 기장 장안 월내반점입니다. 위치 고리 원전 부근의 전통있는 중식당입니다. 예전에는 면이 초록색이였는데 지금은 평범한 면이더군..

daybyday-001.tistory.com

 

또다른 포승 짬뽕 맛집은 여기

▼▽▼▽↓

https://daybyday-001.tistory.com/10

 

[맛집] 짬뽕지존 교동짬뽕 포승맛집 평택맛집

안녕하세요? 짬뽕홀릭 Day by Day입니다. 저는 사실 거의 모든 면 종류를 좋아하는데 그 중 제일 좋아하는 것은 어죽칼국수와 교동 스타일의 짬뽕입니다. 강릉의 교동짬뽕이 원조라고 전국 5대 짬뽕, 전국 3대 짬..

daybyday-001.tistory.com

 

 

조금이나마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은 사랑입니다!!!

 

Comments